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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테슬라소식

마스터 플랜(투자자의 날)-도입부

by 강선비‘s 2023.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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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OR DAY(투자자의 날)의 발표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내가 영어가 모자라서 많이 느리지만.. 천천히 정리해보려 한다.
이 글을 읽고, 테슬라에 대한 기업적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다.
이번 발표는 다음 3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지구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성 및 사용으로 전환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둘째, 전 세계적 요구에 대한 Tesla의 기능별 기여에 대한 이야기
(각 팀의 수행하는 작업에 대해 이야기함.)
셋째, 이런 일들이 회사 전체에 미치는 영향
이 프레젠테이션은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는 미래 지향적인 이야기이다.
첫 번째,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성 및 사용으로 전환을 위해서 필요한 것! 

우리의 에너지 경제는 좋지 않다. 세계 에너지의 80% 이상이 화석 연료에서 나온다.
 
휘발유 에너지의 25% 만이 운동에너지로 변환도괴 나머지는 폐열로 전환된다.
석유를 땅에서 꺼내고, 정제하고, 휘발유를 주유소로 운반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이러한 것들을 모두 생각하게 되면, 휘발유에서 실제로 움직이는 운동에너지는 20% 미만일 것이다.
하지만 전기에너지의 실제 운동에너지는 다르다.
즉, 전기 에너지 ≠ 연소 에너지 이란 말이다.
 
왜냐면, 연소에너지의 대부분은 폐열이기 때문이다.
연소에너지는 처음 연료를 연소시켜 최종적으로 사용하기까지 그 과정에서 많은 손실이 발생한다.
1 조 KWh를 사용하기 위해, 연소에너지는 연간 165 PWh/yr이 총 에너지 사용량이 필요하다.
하지만,

전기에너지의 경우, 엄청 효율적이다.
연소에너지와 같은 1 조 KWh의 에너지를 사용할 때, 연소에너지 보다 연간 82 PWh/yr의 총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가 도달할 수 있는 범위에 있으며 이를 가속화해야 한다.

전기화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달성하는 것이 가장 쉽다.
그래서 마스터플랜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1. 현재 존재하지 않는 매우 큰 규모의 막대한 양(약 240 TWh )의 배터리 에너지 저장 장치가 필요하다.
2. 지속가능한 에너지는 태양열이나 바람을 이용하여 30TW를  만들어 저장장치로 이동시킨다.
3. 이러한 전기 에너지 경제는 연소 에너지 경제의 절반 정도가 필요하다.
4. 이러한 시설은 지구 육지 면적의 0.2% 미만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우선, 화석 연료를 없애는 계획의 단계는 총 5단계로 나눈다.

1단계 : 기존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력 공급

2단계 : 전기차로의 전환

 
전기차는 에너지를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3단계 : 가정, 기업 및 산업 난방을 히트 펌프로 전환


가정, 기업 및 산업에서 히트 펌프로 전환합니다. 히트 펌프는 열을 이동시키지만, 열을 발생시키지는 않습니다.

4단계 : 고온 산업, 화학 공정을 위한 고온 열전달이 가능한 저장장치 및 약간의 수소

 
산업용 화학 공정에서 필요한 24시간 고온 열전달용 전기 공급 및 약간의 수소 사용 발전
5단계 : 지속가능한 방식(전기에너지)으로 비행기와 보트에 연료 공급

비행기와 보트의 재설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연료(전기에너지)를 이용한 운영.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해 
단, 30TW에너지 / 240 TWh저장공간 / $10T의 투자가 필요하다.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투자를 쌓아갑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위해선
태양광 및 풍력 발전 3배 성장 / 연간 배터리 생산성 29배 성장 / 연간 전기차 생산량 11배 성장 연간 성장해야 한다.
 
2030년까지 생산 능력을 성장시킨다면, 2050년까지 100%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는 지속적인 화석 연료 투자 비용의 60%입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위한 면적은 아주 작고 우리는 충분하다 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발전에 많은 광물이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만약 지속 가능한 에너지 경제를 이루게 되면 광물 채취양이 줄어든다.(각 트럭은 1 기가톤으로 보면 된다.)

 
다음은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광물자원이다.
2023년 USGS 추정 자원 대비를 통한 2050년까지 누적 수요를 보았을 때, 매장자원을 생각보다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더 적은 광석 채취양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또한 재활용은 광물 수요를 더욱 감소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종합해 볼 때, 지속가능한 에너지 경제는 우리의 도달 범위 내에 있으며,
우리는 이를 가속화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전달하려는 오늘의 주요 메시지이다.
이렇게 해서 도입 부분의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다. 곧, "1. 차량 디자인"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오겠다.-이상!

 

마스터 플랜(투자자의 날)-part1. 차량디자인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한 마음이다... 이제 part1. Vehicle Design이다. 테슬라는 존재하지 않았던 디자인을 회사에 수직적으로 통합하였다는 말과 함께 시작한다. 오늘날 테슬라는 10년 전과는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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