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기 앞서 오늘의 해외시장현황을 살펴보고 오면 더 좋을 것 같다.
230227-해외시장현황
우선 S&P500 Map부터 보자... 빅테크 중심으로 주가가 많이 빠졌다. 이번에 주가가 빠진 이유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지표를 다 본다음 살펴보도록 하자. 10년물 금리 지표이다. 3.87까지 떨어졌다가
lookatself.tistory.com
테슬라가 최근 사이버트럭과 관련하여 특허를 신청했다는 소식이다.
사이버트럭이 공개되었을 때, 공개된 포퍼먼스를 기억하는가?
망치로 때리고, 창문에 쇠공을 던지는...
창문에 금이 쫙 갈 때는 정말 웃겼다...
(망치로 쳐도 괜찮을 정도로 단단하고, 유리창은 총알을 막는 방탄유리라고 처음에 소개했었는데...)
아무튼.. 창문은 아직 개선된 것을 보여주지 않았으니,, 다음을 기다려보고
이번 특허는 망치로 쳤던 사이버트럭에 외골격에 사용되는 소재에 관련된 것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새로운 "초경질"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다.
"초경질" 그냥 엄청 단단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래서 사이버트럭은 엄청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초경질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라는 게 핵심이다.
특허명은 "초경질 저온 가공 강철합금"이다.
이는 테슬라의 스페이스 x에서 만드는 스타쉽의 외관에도 사용되는 재료이다.
이러한 특허, 단순 재료에 대한 특허 아니야?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 특허는 아마 다른 자동차 회사들을 긴장시켰을 것이다.
왜냐? 이 특허에 나온 "초경질"스테인리스를 사용함으로써,
차량 외부 차체에 사용했던 금속들은 부식 등을 방지하기 위해,
부식 방지 코팅 또는 부식 방지제를 사용하는데, 쉽게 이야기하면 페인트 칠을 하는데,
테슬라는 페인트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또 한 번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차량 가격을 더 낮출 수 있다는 것이지...)
다음은 회사별 차 1대 판매 시, 마진이다.
안 그래도 마진차이가 이렇게 많이 나는데..
다른 회사들 더 긴장되지 않을까? 마진율이 많으면 그만큼 차량 가격 조정할 수 있는 폭이 커진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인데,
테슬라의 차량 가격이 더 낮아진다면....
아무튼 우리 소비자에게는 좋은 일이다.
이렇게 일론 머스크가 생각한 전기차의 가격을 낮추는 작업(마스터플랜)이 본격적인 시작이 되는 건가>?
일론머스크의 마스터플랜
일론머스크가 3번째 마스터 플랜을 곧 시작한다고 밝혔다! (요약하자면 일론머스크는 아래와 같이 초기 4가지 계획 중. 곧 3번을 진행할 것이며, 다음으로 후속 계획들을 진행해 나갈것이라 밝혔
lookatself.tistory.com
테슬라 앞으로 더더욱 기대가 되는 회사임이 틀림없다.
이번엔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된다.
-이상 끝!
'해외주식 > 테슬라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들이 꿈꾸는 세상! Tesla Investor day(테슬라 투자자의 날) (0) | 2023.03.02 |
---|---|
자동차 한대 팔면 순이익은 얼마일까? (0) | 2023.02.28 |
Tesla AI 본사는 캘리포니아~! (0) | 2023.02.24 |
7번째 기가팩토리! (0) | 2023.02.22 |
그냥 혼자 다 만들래! 리튬체굴도 해버릴까? (1) | 2023.02.20 |
- Total
- Today
- Yesterday
- 금리인하
- 엔비디아
- 미국경제
- 마스터플랜
- 금리인상
- 바이든
- 주식시장
- 경제전망
- 투자전략
- 인플레이션
- 금융동향
- 기업동향
- 해외주식시장
- 뱅크런
- 시황
- 빅테크
- 전기차
- 주식투자
- 주식공부
- 테슬라
- 일론머스크
- 해외뉴스
- 연준
- 해외주식
- 자율주행
- 해외시장
- 경기침체
- fsd
- s&p500
- 중국경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