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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테슬라소식

마스터 플랜(투자자의 날)-part3. 전자의 구축

by 강선비‘s 2023.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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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없다. Part3. 전가의 구축 바로 들어가자

왼쪽의 사진은 2012년 모델 S의 저전압 시스템이다. 이때는 테슬라가 통합한 공급업체 소스 컨트롤러가 설계되었었다.
글러브 박스의 조명 같이 평범한 것부터 인포테인먼트 컴퓨터와 같은 복잡한 것, 유선으로 조종되는 에어백과 같은 중요한 
안전장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300 볼트 이상의 저전압 장치였다.

전체 전압 하네스는 개별 와이어로 구성되어 길이에 맞게 절단되고 압착되어 커넥터에 삽입되는데 이는 수동이다.
이는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그래서 우리는 하네스의 크기와 복잡성을 줄이고 자동화된 제조를 가능하게 하고자 하였다.
모델 S와 모델 3에서 우리는 컨트롤러를 병합하여 점점 더 많은 컨트롤러를 설계하기 시작했고 우리는 이를 단순화할 수 있었다.

와이어 수와 무게가 모델 S에서 모델 3이 됐을 때, 크게 감소했다.
우리는 모델 S에 비해 와이어 하니스를 17kg이나 줄였다.

모델 3 컨트롤러를 향상해 모델 Y에 내장하였고, 열펌프를 도입했을 때,
개선된 컨트롤러가 모델 3으로 다시 옮겨졌다.
이때 우리는 공급망을 단순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공유 컨트롤러를 두 자동차(모델 3과 모델 Y)에 걸쳐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설계는 2021년에 출시된 모델 x의 새 버전에 맞게 업데이트 및 개선되었다.
사이버트럭의 경우 현재 차내 컨트롤러의 85%를 차세대 플랫폼용으로 설계하고 있다.
우리의 새로운 컨트롤러는 차량을 100% 제어 가능한 컨트롤러를 설계하여 장착할 것이다.

다음은 2017년에 모델 3에 도입을 했던 FUSE이다.
우리는 E퓨즈를 ㅜ이해 차량에서 릴레이와 퓨즈를 삭제했다. 
E퓨즈는 움직이는 부품을 솔리드 스테이트 트랜지스터로 대체하였다.
이것은 소프트웨어에서 전력 시스템의 세밀한 제어를 가능케 하고
자동차의 부하 차단과 같은 분리한 조건에서의 고급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일시적인 오류에 대해 소프트웨어 제어 재시도 및 모니터링을 가능토록 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하드웨어이며,
하드웨어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텔리전스, 상황인식 및 상황별 동작의
유형별 최적의 시나리오를 하드웨어에 주입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2022년에 납산 배터리를 리튬이온 배터리로 전환하고 새로운 커넥터를 적용하였다.
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자동차의 수명동안 지속되게 사용될 것이며,
새로운 적용한 커넥터는 주요 고장원인을 제거하고
자동차 서비스를 더 쉽게 만들고 허용하는 소프트웨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부피와 질량(87%)도 감소시켜 이는 매우 유용하다.

우리는 항상 자동차의 모든 단일 구성 요소를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좋은 예는 원래 2017년 모델 3에 출하된 15인치 디스플레이이다.
디스플레이 비용은 24% 감소했다. 무게는 12%, 전력은 33% 줄였다.
동시에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50% 높였고 색상 정확도를 개선했다.

우리가 지금 만들고자 하는 변화는 60년 동안 꾸준했던 것을 바꾸는 것이다.
12v는 60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자동차의 전력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며,
이제 자동차 주변에서 발생하는 200 암페어 이상의 장치를 구동하기 위해 
꽤 큰 전선이 있어야 해서 비용이 증가한다.

사이버트럭과 미래의 모든 테슬라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48v로 이동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전력 손실 이후 필요한 전류가 4배로 줄어든다.
사용하는 전류가 4배 감소하고 현재는 자동차에 에너지를 분배하는 동안 손실되는 전력이 16배 감소한다.
따라서 더 작은 와이어, 더 작은 E퓨즈 및 더 작은 컨트롤러가 가능하다.
또한 방열판을 더 작게 만들거나 대부분의 경우 완전히 제거할 수 있어
질량과 무게 측면에서 모두 자동차에 도움이 된다.
48v는 테슬라의 저전압 설계를 위한 미래이며 적절한 시기에 너머지 업계에도 그렇게 될 것이다.
저전압 시스템의 질량과 비용은 마스터플랜 3을 위해 저전압 시스템의 생산 규모를 확장할 수 있는 핵심 사항 중 하나이다.!
이렇게 part.3 전자의 구축을 끝마친다.
갈길이 멀지만... 조금 쉬었다. "4. 소프트웨어"로 들어가겠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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