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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테슬라소식

마스터 플랜(투자자의 날)-part5. 완전 자율 주행

by 강선비‘s 2023.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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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차량이 다른 차량들과 가장 큰 차이를 나타내는 부분.

FSD (Full Self Driving) 완전 자율 주행이다.

완전 자율 주행이 지속 가능한 미래 계획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

현재 우리의 차량은 운행되지 않으면 주차장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앉아 있다.

하지만,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면, 스스로 움직여 다른 고객(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위해서는 엄청난 수준으로 데이터를 확장해야 된다.

이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고 지금 현실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이것은 데이터 확장을 하기 위한 일반화된 비전 시스템을 적용한 전자 시스템이다.

데이터 확장을 위해서 3가지가 중요한데,데이터 설계, 에어시스템 구조, 데이터이다. 

우리는 데이터 설계를 위해 AI를 통한 기계학습, 데이터 신경망에 투자하고 있다.

우리는 일부 사후처리 단계에서 단일 카메라 단일 프레임 신경망을 사용했다.

하지만 이것은 성공하지 못했다.

그래서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중 카메라 다중 프레임 신경망으로 전환했다.

우리의 차량에 있는 8대의 카메라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가져온다.그리고 단일 통합된 3D 공간을 생성한다.여기에는 장애물의 존재, 이동경로 등과 같이 많은 데이터가 존재한다.오른쪽 그림을 보게 되면, 장애물의 위치와 움직임을 예측하는 점들은 나타낸 하나의 예제를 보여주고 있다.이러한 예측 데이터는 물체와의 충돌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예측데이터를 더 많이 만들어 내기 위해 우리는 더 많은 AI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려 할 때, 보행자가 있는 상황이면,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어야 한다.

기존 컴퓨팅을 하면, 각 구성에 10ms의 컴퓨팅 시간이 걸리고, 수천 개의 구성을 추론할 수 있다.

하지만 AI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50ms의 컴퓨팅 시간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서 라벨링 작업을 하는데,

라벨링 작업자에게만 의존한다면, 데이터가 너무 작아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정교한 자동 라벨링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이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를 가지고 자동차 주변 세계의 단일 통합 표현으로 3D 공간을 구성한다.도로 경계의 모든 차선, 횡단보도, 심지어 도로의 표시된 모든 것에 대한 정확하게 재구성한다.

이러한 3D 공간이 만들어지게 되면,

그 위에 다양한 시물레이션을 구축하여 모든 코너 케이스에 대해

무한한 다양한 데이터로 교육을 할 수 있는 실뮬레이터를 가지고 있다.

날씨, 조명, 심지어 다른 물체의 움직임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는모든 코너 케이스를 테스트한다.

데이터를 추가할 때마다, 성능이 향상되고 시스템에 있는 모든 종류의 작업에 대해 이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우리는 데이터 엔진이라고 부른다.

우리의 자동차는 자율 주행을 할 때, 자동 라벨링 시스템을 통해 학습 세트에 추가된 3D 공간을 생성한다.

그리고 움직이면서 새로운 데이터가 있을 때, 이것을 다시 추가하는 방법을 반복 수행한다.

이러한 반복 교육을 통해 우리의 자율 주행은 점점 더 좋아진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부분은 컴퓨터이다. 합리적인 시간 내에 이러한 대규모의 모델을 교육하려면

많은 컴퓨터 작업이 필요하다.

또한 컴퓨터는 3D 공간을 자동으로 생성해야 된다.

위에 사진은 우리의 데이터 센터의 컴퓨터이다.

이는 최대 150 테라바이트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컴퓨터이다.

안에는 14,000개의 CPU클러스터가 있고 30%는 자동 3D 공간 생성에 사용되고, 나머지 70%는 반복 훈련에 사용된다.우리는 30 펜타바이트의 비디오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200 펜타바이트로 증가하고 있다.교육용 컴퓨터인 Dojo를 여기에 추가 도입하면 이는 더욱더 크게 증가할 것이다.

우리는 이미 미국과 캐나다에서 FSD를 판매했다.

이는 대략 400,000명의 고객이 사용 중에 있고,

출발과 도착 때까지 완전자율주행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우리는 계속 지켜보고 감독하고 있다.

우리는 FSD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미 미국 전국 평균 운전자보다 5~6배 더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는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욱더 개선하고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게 할 것이다.

우리는 실제 AI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가 자율주행하는 것과 동인 할 AI이다.

그것은 옵티머스이다!

옵티머스에는 테슬라 차량에 들어가는 컴퓨터와 소프트웨어가 동일하게 들어간다.

옵티머스는 지시에 따라 주변에서 자율적으로 작업을 해결한다. 

옵티머스는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이 될 것이고,

이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자동차의 자율주행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을 것이다.

다음내용으로 충전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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